아이유/아이유 이야기

someday 를 다시 듣고 싶습니다

류겐 2015. 11. 3. 01:14


팬들이시라면 다들 이 노래를 알고 계시겠죠? 드림하이에서 필숙이가 불러주던 개인적으로 정말 좋아하는 노래 'someday' 입니다. 가사 그 자체로만으로도 커다란 힐링이 되는 데다가 아이유양이 정말 기가막히게 불러줘서 들을때마다 울컥하는 노래죠. 이 노래를 처음 들었을 당시에는 제가 아이유양의 팬이 아니었던 때라서 노래를 만든이가 박진영씨라는 것조차 모를 때였습니다. 





그러다가 지은양의 팬이 되고 이 노래를 제대로 들으면서 너무나 소중하게 아껴왔는데 다들 아시다시피 이 'someday' 는 표절 시비에 휘말려 소송 분쟁으로 가게 됩니다. 정말 안타까웠떤 것이 지은양 또한 이 노래가 좋았는지 드림하이 이후로 각종 행사 등에서 이 'someday' 를 매번 불러주었는데 소송 이후로 'someday'는 다시는 무대에서 들을 수 없게 되었죠. 


못내 안타까운 마음에 그냥  묻히기에는 정말 아까운 'Someday'  라는 글을 쓰기도 했습니다.  이후의 소식을 관심있게 지켜보신 분들은 이미 이 소송이 박진영씨의 승소로 끝나게 되었음을 알고 계실 겁니다. 

관련 링크 - '썸데이' 표절소송 4년만에 마침표..박진영 사실상 승소



이제 법적으로는 무대에서 이 'someday' 를 불러도 아무런 문제가 없네요. 'someday' 가 불려지는데 어떤 장해도 없어진 지금 그저 한 명의팬으로서 이 좋은 노래가 다시금 아가수의 무대에서 불려지길 바랄 뿐입니다. 언제쯤 이 명곡을 라이브로 들어볼 수 있을까요? 쩝...